홍미노트 10 프로 중국판(포코 F3 GT) 리뷰 - 갤20급 성능?? 플래그쉽 홍미노트!

2021. 8. 16. 01:00모바일(CN)

우리나라에서는 가끔 타사 플래그쉽과 비교가 되지도 하지만 샤오미의 홍미노트 시리즈는 언제나 가성비 중급기를 대표하는 시리즈였습니다!

상반기 우리나라에도 정식 출시되었던 홍미노트 10 프로 글로벌 버전 역시도 이 중급기라는 한계를 벗어나진 못했었는데요. 홍미노트 10 프로 중국판은 홍미노트 시리즈는 중급기라는 기존의 인식을 완전히 뒤집는 성능을 보여주는 스마트폰입니다.

 

이 홍미노트 10 프로 중국판은 포코 X3 GT라는 이름으로 지난 달 글로벌 출시가 되기도 했는데요. 덕분에 중국 내수용을 구매했지만 부트로더 언락 후에 바로 글로벌롬을 설치해 볼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통합 글로벌롬과 인도네시아롬, 터키롬의 3가지 글로벌롬이 배포중인데 이 중에서 인도네시아롬을 설치했더니 자동 통화 녹음까지 가능했고요.

포코 X3 GT 가격이 꽤 비쌀 거라고 해서 홍미노트 10 프로 중국판을 구매하면서 조금 번거롭긴 했었는데요.

이제는 포코 X3 GT도 구매할 수 있다지만 어차피 자동 통화 녹음이 필요한 분들은 부트로더 언락 후에 인도네시아 롬으로 다시 설치를 하셔야 할 겁니다.

그리고 중국 내수용으로 테스트 할 때와 마찬가지로 우리나라 통신 3사 VoLTE 사용 역시도 OMD 등록 후에는 아무런 문제도 없었습니다.

 

홍미노트 10 프로 중국판과 홍미노트 10 프로 글로벌 버전!

같은 홍미노트 10 프로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지만 지금보시다시피 성능으로 비교하기엔 글로벌 버전이 조금 민망한 수준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 10 5G 정식 출시 - 22만원짜리를 35만원에? 에라이...

상반기 홍미노트 10 프로 / 홍미노트 10을 우리나라에도 정식 출시했던 샤오미! 이번에는 홍미노트 중 글로벌로는 첫 번째로 5G로 출시되는 홍미노트 10 5G를 정식 출시한다고 합니다! 샤오미, 34만

ruinses.tistory.com

지난 주 이 홍미노트 10 프로 글로벌 버전보다 더 비싼 가격에 우리나라에 판매가 시작된 홍미노트 10 5G는 가격은 비싸면서도 이 글로벌 버전보다 성능이 더 떨어진다는 게 개그포인트 아닌가 싶고요.

결국 홍미노트 10 프로 중국판은 중급기가 아닌 하이엔드나 플래그쉽들과 비교를 해봐야 한다는 건데요.

홍미노트 10 프로 중국판, 포코 X3 GT는 미디어텍의 디멘시티 1100 AP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리뷰했던 K40 게이밍 에디션에 탑재된 디멘시티 1200이 플래그쉽을 표방하는 AP라면 홍미노트 10 프로 중국판의 디멘시티 1100은 미드레인지 AP로 발표가 되었는데요.

미드레인지 AP라고 해서 퀄컴의 700번대 AP들과 경쟁을 할 성능은 아니고요!

디멘시티 1200이 스냅드래곤 865을 넘어서 스냅드래곤 870과 경쟁을 하는 AP였다면 디멘시티 1100은 스냅드래곤 860보다는 조금 강력하지만 스냅드래곤 865보다는 조금 부족한 CPU 성능을 가진 플래그쉽급의 AP라고 봐야할 듯 합니다.

그리고 중급기라면 CPU 성능을 떠나서 GPU 성능이 플래그쉽 대비 많이 부족했었는데요.

GPU 역시도 3D Bench 기준으로는 스냅드래곤 865와 비슷한 성능으로 더더욱 중급기라고 분류하기엔 힘든 성능입니다.

악평이 자자했던 미디어텍 AP였던만큼 이런 벤치 테스트 정도로는 쉽게 믿음을 주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앱 설치나 벤치 테스트 등 잠시만의 핸들링으로도 스냅드래곤 865 스마트폰들, 우리나라라면 갤럭시 s20 정도와 비교를 해도 성능이 부족하다는 느낌은 전혀 없었는데요.

AP의 성능은 조금 부족할 수 있어도 조금 더 빠른 UFS 3.1 메모리의 속도가 이를 보완해주고 있어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강력한 성능의 AP와 5G까지 가능한 홍미노트 10 프로 중국판, 배터리는 5000mAh 일체형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는데요.

유튜브 연속 재생 테스트로는 최대 밝기로 약 10시간 39분 재생이 가능해서 비슷한 성능을 가진 포코 X3 프로의 10시간 8분에 비해 조금 더 긴 사용 시간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시스템 부하가 적은 영상 테스트 정도로는 제대로 된 배터리 성능을 확인하기엔 무리가 있는데요.

특히 발열과 배터리 광탈의 대명사였던 미디어텍 AP를 탑재하고 있는 만큼 실사용하면서 배터리 부분은 조금 더 세심하게 살펴볼 필요는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IPS LCD를 탑재하고 있는만큼 영상 재생 시간만 가지고는 사용 시간이 많이 적어보일 수 있는데요!

그렇지만 번들 67W 충전기로는 방전된 상태에서 30분에 75% 완충까지는 49분이면 충분해서 충전에 대한 아쉬움은 전혀 없을테고요.

번들 충전기가 아니더라도 PD 3.0이나 샤오미의 27W 충전만 하더라도 1시간 정도면 완충이 가능해서 충분히 빠른 충전 속도를 보입니다.

 

플래그쉽 성능에 빠른 충전까지 가지고 있으면서 여전히 IPS LCD를 탑재하고 있다는 점은 약점이 될 수도 있지만 장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가뜩이나 비싼 아몰레드를 중저가형에 탑재해서 스마트폰 가격을 높일 바에야 IPS LCD를 탑재하면서 가성비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일 테고요.

리얼 블랙 표현은 부족하다지만 눈에 자극이 없는 더 자연스러운 색감의 IPS LCD를 선호하는 분들도 아직 상당수라고 알고 있으니까요.

여기에 120Hz의 고주사율을 지원하고 있어서 지금 사용하기에도 충분한 스펙의 IPS LCD를 탑재하고 있는 것이 홍미노트 10 프로 중국판입니다.

 

이전의 홍미노트들과는 다르게 플래그쉽의 성능을 보여준다는 점이 홍미노트 10 프로 중국판의 가장 흥미로운 점이고요.

비슷한 가격과 성능을 가진 스냅드래곤 스마트폰들도 출시가 되고 있는만큼 미디어텍을 탑재한 홍미노트 10 프로 중국판을 굳이 구매할 이유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경쟁 상대라고 할 수 있는 스냅드래곤 860보다는 더 나은 성능에 발열이나 배터리에서도 더 나은 느낌이라서 IPS LCD를 탑재한 플래그쉽을 찾는 분들에게는 또 하나의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이 포스팅은 아래 원문을 유튜브 영상에 맞게 재구성한 글입니다.

 

홍미노트 10 프로 중국판(포코 X3 GT), 구글 & VoLTE OK!

홍미노트 10 프로 중국판! 어차피 제대로 사용하려면 포코 X3 GT용으로 배포 중인 글로벌롬을 설치해야겠지만 부트로더 언락까지 1주일이라는 시간을 그냥 놀리기엔 아깝습니다. 부트로더 언락을

ruinses.tistory.com

 

홍미노트 10 프로 중국판(포코 X3 GT), 부트로더 언락하면서 되새겨보는 Mi 계정 시스템

드디어 약속의 시간, 부트로더 언락을 위한 대기 시간 168시간이 지나갔습니다. K40 게이밍 에디션은 출시하자마자 구매하는 바람에, 그리고 구글조차도 설치를 못해서 무척이나 애를 태웠었지만

ruinses.tistory.com

 

홍미노트 10 프로 중국판(포코 X3 GT) 성능 리뷰 - 갤럭시 S20급?? 빠르고 빠르고 빠르다!!

우리나라에서는 가끔 타사 플래그쉽들과 비교가 되기도 하지만 샤오미 홍미노트는 언제나 가성비의 중급기를 대표하는 시리즈였죠! 플래그쉽만큼은 아니지만 일반적인 사용에는 부족함이 없

ruinses.tistory.com

 

1 2 3 4 5 6 7 ···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