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에어 M1 도킹 스테이션 & 허브 구매 후기 - 연휴에도 알리는 쉬지 않는다??

2021. 2. 22. 00:00해외 직구

2월 초 구매한 맥북 에어 M1이 조금씩 적응이 되기 시작하니 최대한 구매를 하지 않으려던 악세사리가 자꾸 땡깁니다.

아이폰/아이패드도 마찬가지지만 애플 제품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가 바로 이 악세사리 지름신이 아닐까 생각이 되기도 하는데요.

급한 마음에 우리나라에서 구매하기도 하지만, 막 시작된 설 연휴 때문에라도 해외 직구로 눈을 돌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나라 설 연휴, 중국은 춘절 연휴라고 해서 우리나라보다 더 오랜 기간을 쉰단 말이죠!!

중국 알리바바 그룹 산하의 알리 익스프레스 또한 글로벌 오픈마켓이지만 중국 셀러가 대부분이라 춘절 연휴는 뾰족한 방법이 없는 것도 사실인데요. 기왕에 내린 지름신 미리 주문해두면 빨리 도착하겠거니 하는 마음에 연휴 중에도 마구마구 질러댔습니다!!

우리나라는 지난주 일요일로 연휴가 끝이 났지만 중국은 공식적으로 지난 주 수요일까지 춘절 연휴였는데요.

셀러에 따라 더 쉬는 곳도 쉽게 만나볼 수 있지만 USB-C 도킹 스테이션을 구매한 하기비스(HAGIBIS) 공식 판매점과 유그린(UGREEN) 공식 판매점은 연휴 기간 중임에도 무한 대기가 아니라 바로 송장이 뜨면서 배송이 시작되었습니다.

 

알리 익스프레스 통관 정보 입력? 맥북 에어 M1 도킹스테이션, 늦어지겠네 ㅠㅜ

2월초 구매한 맥북 에어 M1은 앞서 사용하던 악세사리를 최대한 사용하고 추가 악세사리는 되도록 지르지 않으려는 생각이었는데요. 그렇지만 점점 사용에 익숙해져가니 이것도 있으면 좋겠고,

itnmobile.net

다만 하기비스 도킹 스테이션은 기껏 빨리 발송이 되어도 셀러가 개인 통관 고유부호를 입력하질 않아서 통관이 조금 지연이 되었는데요.

덕분에 며칠 늦게 주문했던 유그린 USB-C 허브와 같이 금요일 통관이 되어 토요일에 나란히 배송이 되어왔습니다.

알리 스탠다드 쉬핑으로 주문을 해서인지 택배로 취급, 토요일도 배송이 되더라구요!!

물론 알리 익스프레스 스탠다드 쉬핑이라고 해서 다 빠른 건 아닙니다! 이 허브들 외에 그 전주에 주문한 제품들 중에 발송이 되지 않은 제품도 있거든요!! ㅋ

그래도 예전에 비한다면야 일반 우편들은 복불복 배송이 여전하지만 약간 비싼 판매 가격이라도 알리 스탠다드 쉬핑이라면 그나마 빨리 도착하는 걸 기대해볼 수 있으니 타오바오 뭉태기 배송대행은 줄이고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그때그때 쇼핑하는 일이 늘어나지 않을까 싶네요.

이제 이 제품들 개봉해서 테스트를 해봐야 할 텐데요!

빨리 도착한 건 반갑지만 맥북 에어 M1에 사용할 도킹 스테이션과 USB-C 허브, 불량 없이 제대로 사용할 수 있다면 더 바랄 건 없을 듯합니다.

 

1 2 3 4 5 6 7 ···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