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홈팟 미니 직구 도전! 아이폰 12 미니 직구 성공에 힘입어!!

2020. 11. 15. 03:15IT ACC

아이폰 12 시리즈 출시로 떠들썩한 요즘이지만 10월 14일 애플 발표회 당시 눈길을 끄는 제품이 하나 더 있었습니다.

바로 애플의 Ai 스피커 홈팟(HomePod)을 이은 후속 제품, 홈팟 미니(HomePod mini)!

재작년부터 구글 홈 미니, 그리고 최근에는 샤오미 제품들로 Home IoT를 구축해보면서 애플의 스마트 홈 허브 역할을 하는 홈팟은 한 번쯤 구매를 해보고 싶었는데요.

홈팟은 아직도 애플 공홈 기준 USD 299라는 만만치 않은 가격 때문에 쉽사리 결제창까지 넘어가질 못했는데요.

스피커 출력에 있어서는 아무래도 홈팟보다 부족할 수밖에 없겠지만, 제가 원하는 홈 허브 역할이 가능한 홈 미니는 겨우 1/3 가격인 USD 99, 드디어 노려볼만한 가격이 된 겁니다.

블랙과 화이트, 2가지 모델로 출시가 된 홈팟 미니!

우리나라 공홈에서는 판매를 하지 않고, 미국이나 일본 등 해외에서 직구만 가능한 것이 무척이나 아쉬운 제품인데요.

얼마 전 아이폰 12 미니를 얼떨결에 미국 공홈에 주문하고, 기대도 하지 않았지만 첫 애플 공홈 직구가 성공을 해버렸습니다.


아이폰 12 미니, 애플 미국 공홈 직구 성공! 올해는 애플이 대인배??

 

아이폰 12 미니, 애플 미국 공홈 직구 성공! 올해는 애플이 대인배??

지난 일요일 오후, 뜬금없는 지름신 & 궁금증의 협공으로 지른 애플 미국 공홈 아이폰 12 미니! ▶ 아이폰 12 미니 미국 공홈 직구 성공?? - 설마 진짜 보내는 건............. 아이폰 12 미니 미국 공홈

ruinses.tistory.com


아이폰 12 미니도 미국 공홈 직구에 도전하신 분들이 많았지만, 배대지를 이용해야 한다는 직구 특성상 숙청(?)을 당한 분들이 많았음에도 이루어낸 행운이었는데요.

여기에 용기를 얻어 홈팟 미니 역시 직구에 도전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아이폰도 아이폰이지만 홈팟 미니 역시 그 인기가 상당한데요.

지난주 금요일(11/2), 아이폰 12 미니가 배송 출발한 걸 확인하자마자 홈팟 미니를 주문했지만 배송 예정일은 12월 1일~8일 사이! 물론 이번에도 직구가 성공한다는 가정하에서지만 애플 신제품을 구매하는 건 정말 만만치 않다는 걸 다시 한번 깨닫게 됩니다.

애플 제품으로 Home IoT에 사용을 하겠다!

일반적인 악세사리 가격도 만만찮은 애플인데 애플 홈 지원 IoT 제품으로 꾸리려면 더더욱 만만찮은 일이 될 수도 있을 텐데요.

완벽하게 애플 지원 제품들로 꾸며보진 못하겠지만 다행히도 샤오미 게이트웨이 3와 애플 홈의 브리지 기능을 통해 일부 샤오미 IoT 기기들을 애플 홈에서 컨트롤이 가능해서 부담이 조금 덜 합니다.

홈팟 미니도 이런 호환성을 생각해서 구매를 해보려는 거구요.

지금은 동일한 와이파이 하에서만 연결된 기기를 컨트롤이 가능하지만, 홈팟 미니가 있으면 시리를 통해서 5G가 되었든 LTE가 되었든 인터넷만 연결이 된다면 외부에서도 집 안에 있는 기기들을 컨트롤해볼 수 있다는 겁니다.

다른 분들의 홈팟 미니 직구 후기를 보면 오히려 아이폰 12 미니 직구가 더 쉬웠던 게 아닌가 생각이 들 정도인데요.

기왕에 마음을 먹고 구매 버튼을 누른 만큼 이번 홈팟 미니 직구도 성공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행운을 빌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