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New 아이모 운영 결산 - 애드센스도 승인 났어요!

2021. 2. 2. 00:33아이모(IT&모바일)

원조 아이모( https://ruinses.tistory.com/ )에서 리뷰 부분만 분리하고자 시작한 "New" 아이모!

시작이 거창하지도 않았지만 이전 블로그 운영 경험만 믿고 너무 안이하게 시작을 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계속 들고 있습니다.

작년 11월 중순부터 시작해서 아직 석 달이 되지 않은 "New" 아이모!

메인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지 않는 한이 있더라도 최대한 노력해서 포스팅을 했다 생각을 하고 있는데요.

이제 60여개의 포스팅!

메인 블로그와는 다르게 포스팅을 하더라도 활동 중인 커뮤니티에 공유하는 것도 일주일에서 열흘 정도의 텀을 두고 운영을 하고 있어서인지 페이지뷰 확보가 그리 만만치는 않습니다.

그나마 블로그에 포스팅이 쌓여가면 쌓여갈 수록 유입이 조금씩 늘어난다는 데 희망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래프로는 많이 늘었구나 하실 수도 있지만 지난 1월 전체 유입이 아직 메인 블로그의 하루 유입에도 미치지 못하는 상황이라 갈 길이 멀기만 하죠! ㅡ.ㅡㅋ

아직 얼마되지 않는 포스팅이지만 지난 1월 6일, 드디어 애드센스도 승인이 났는데요!

처음 개설할 때는 예전처럼 메인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ID를 그대로 쓰면 되는 줄 알았더니 도메인이 다르면 승인부터 다시 받아야 한다고 해서 조마조마하며 신청했지만 바로 승인은 나버리더군요! ^^

그렇다한들 페이지뷰가 얼마 되질 않으니 지난 1월 전체 수입이 1.83달러? ㅎㅎㅎㅎㅎ

메인 블로그에서 처음 애드센스라는 걸 운영할 때도 저 정도는 아니었지만 역시 포스팅이 얼마 없으니 별 수 없는 거겠죠.

저걸 100달러까지 기다린다고 생각하면 정말 까마득하겠지만 다행히도 애드센스 계정은 동일하게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메인 블로그 애드센스에 묻혀서 이번 달 지급을 받긴 할 겁니다! ㅋ

처음 운영을 시작할 때는 올해 1분기 안에 리뷰 부분은 메인 블로그에서 이전을 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었는데요.

아직은 구글과 다음 외에는 유입이 너무 없어서 조금 텀을 길게 봐야 할 듯싶네요.

물론 메인 블로그도 유입이 확 떨어진 상황이라 언제가 될는지는 모르겠지만 역할을 나눠서 두 블로그 모두 흥할 수 있도록 달려봐야겠습니다!